┗초여유! 바이오 하자드 4 초여유! 빈사의 레온이 나이프 한자루로 바이오4 공략 2-3 2015/01/24 11:33 by NepKin







출처 : 니코동 sm22942306


===============================================================
* 니코동 투고자 코멘트 번역


 미안해 솔직하지 못해서
 꿈속이라면 전할 수 있어
 사고회로는 쇼트 직전
 지금 당장 맥에게 악몽을 먹이고 싶어


<핸디캡 내용>

·공격 수단은 나이프&체술
·레온의 체력은 1
·난이도는 PRO
·사다리 위나 창틀 앞에서 나이프를 휘두르는 지휘자 상태는 되지 않는다. (※1)
·스토리상 진행할 수 없는 부분은 나이프 이외의 무기도 사용한다
·초여유롭게 공략한다.

※1 시간 벌기나 타이밍 조정 용도로 사다리나 창틀에서 나이프를 쓰는 경우는 초여유롭게 못본척해줘!

===========================================================================

-2015년 1월 24일 기준-

·투고일자 2014년 2월 22일 09시 01분
·재생수 : 388,281
·코멘트수 : 2,403
·마이리스트수 : 964

·등록되어 있는 태그 :  게임바이오하자드4윳쿠리 실황 플레이, 맞지만 않으면 별 것 아니다, 초여유의 사람, 우주의 마음을였던 거군요, 초여유(죽을 것 같아)첫 카토루, 등뼈국물, 인간졸업, 어째선지 실종하지 않았던 시리즈
=============================================================================

 보이지 않는 각도에서 날아오는 낫과 도끼를 쳐내는 모습은 그야말로 뉴타입!

 이번 파트 처음으로 등장한 네타인, '이제 알겠어요, 우주의 마음은 그였던 거군요!'는, 이후 수도 없이 등장하게 됩니다. 시청자들은 이런 대사를 하는 상황, 상태를 가르켜 '카로루'라는 표현을 만들어냈죠. 예전에 마마마에서 '마미루'라는 신조어가 탄생했을 때도 느낀거지만, 일본어는 이런식의 신조어가 참 부드럽게 만들어지는 것 같습니다.

=================================================================================

- 동영상에서 사용된 사용된 네타 해설
 (※역자가 캐치하지 못하고 놓친 네타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난번과 중복되는 네타는 해설을 생략했습니다.)

 1. 어떤 권법가가 그 권법이 통하지 않는 ~

 
자만하지 마라 사우저!!
네놈의 몸의 비밀은 토키가 알고있다!!


 북두의 권, 권왕 라오우의 대사입니다. 영상에는 실수로 켄시로가 한 대사라고 적어버렸네요;; 사랑 때문에...
 

 2. 이제 알겠어요, 우주의 마음은 그였던 거군요!

 건담W, 카토르 라버바 위너의 대사입니다. 마지막 운석 요격에서 생환하는 히이로를 보고 한 대사였는데요, 다른 맴버들이 살아있었군이나 흥, 당연하지 같은 비교적 정상적인 대사를 날린데 비해서, 카토르가 날린 대사는 쉽게 이해가 안 되는 4차원적 대사.
 팬들은 그때까지 제로 시스템 사용 후유증이 남아 않아서 그런게 아닌가, 조심스럽게 추측하고 있습니다.


 3. 꿈은 끝나지 않아

 

 도쿄IT회계 전문 학원의 CM송이라고 합니다.
 저도 처음 알았지만, 일본에서는 누구나 한번쯤은 들어본적 있는 CM송으로 굉장히 유명하다고 하네요. 노래



 4. 이 세상에 악이 있다면, 그것은 인간의 마음이다


 테일즈 오브 판타지아의 프롤로그에 등장하는 문구입니다. 작품 전체를 관통하는 문장이라고 할 수 있죠.




 5. 그렇게 생각하던 시기가 ~

 

 바키 시리즈, 한마 바키의 대사입니다. 응용하기가 쉬워서 바키 명대사 중에서도 가장 높은 사용률을 자랑하죠.

예) 대학 재수는 하지 않을 것이다. 그렇게 생각하던 시기가 저에게도 있었습니다.





 6. 천상용섬을 막은 다음 ~



 바람의 검심, 시시오 마코토와, 사도지마 호우지입니다. 천상용섬을 직접 막고 화산령신을 펼치는게 시시오고, 옆에서 추임세를 넣는게 사도지마 호우지입니다.





 7. 하드 럭이랑 댄스를 춰버린 거지

"사고난 녀석은... 불운(하드럭)이랑 춤(댄스)를 춰버린거야..."

 질풍전설 특공의 타쿠, 와니부치 하루키의 대사입니다. 일본에서는 제법 유명한 폭주족 만화인데, 우리나라에서는 정발이 되지 않아서 그렇게 지명도가 높지는 않습니다.



 8. 활동 한계까지 3분 반 밖에 ~


 에반게리온 극장판, 엔드 오브 에반게리온의 아스카 랑그레이 입니다. 아스카와 양상형 에바 시리즈의 전투씬은 극중에서도 손에 꼽히는 명장면이었죠.


덧글

댓글 입력 영역